SALEW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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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등산에 필요한 기술 & 테크닉
따뜻한 여름 바위, 상쾌한 겨울 눈. 산에서 보내는 시간은 그야말로 비교할 수 없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등산을 하고 야생을 탐험하는 것은 강한 유대감을 형성합니다. 이러한 경험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안전을 유지하고 위험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지구력과 정신력, 그리고 등산과 알파인 등반 기술에 대한 확실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팩트적으로, 등반은 위험한 스포츠이고 매년 많은 사상자가 발생합니다. 등산에 필요한 필수 기술력을 배우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빠르고 안전하게 배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격을 갖춘 가이드에게 배우는 것입니다. 등산을 할 때, 나의 안전과 파트너의 안전은 나의 책임입니다. 어떤 기사나 비디오도 자격을 갖춘 교육과 경험을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등산에 필요한 주요 등반 기술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2. 몇 가지 기본적인 팁.
  • 항상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 헬멧은 꼭 반드시 착용하세요. (바위 또는 얼음이 떨어지는 것을 상상해보십시오.)
  • 장갑은 빌레이와 라펠에 좋은 생각입니다.
  • 장갑은 빌레이와 라펠에 좋은 생각입니다.
3. 등산을 위한 필수 장비
장비는 등반 코스와 유형과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 내비게이션: 지도, 나침반, 고도계, GPS 장치, 눈사태 트랜스시버
  • 헤드램프: 여분의 배터리 포함
  • 자외선 차단: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 크림
  • 응급처치용품 (First Aid)
  • 나이프 & 기어 수리 키트
  • 스토브 & 라이터
  • 구조 담요(비상 시 외투 안에 착용 가능)
  • 비상 대피소
  • 음식 & 음료
  • 여분의 옷
4. 고산등반을 위한 매듭의 종류
등산객들이 상황에 따라 사용하는 매듭은 많습니다. 실제로 안전하게 오르려면 의외로 적은 수의 매듭만 알면 되지만, 시간적 압박을 받거나 피로가 누적되었을 때를 대비하여 완벽하게 숙지해 두어야 합니다. 왜냐면 부주의로 인해 치명적인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유형의 매듭이 있습니다: 묶기/로핑 업을 위한 매듭, 로프를 결합하기 위한 매듭(흔히 밴드(Bend)라고 함), 안전/프릭션 히치(히치는 로프 또는 슬링을 카라비너와 같은 다른 물체에 연결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알파인 클라이밍의 주요 매듭은 다음과 같습니다.
4-1. 기본 매듭
  • 피겨8 매듭 나사형 - 하네스에 고정
  • 피겨8 바이트모양 매듭 - 밧줄을 감아서 무엇인가를 만듭니다.
  • 이탈리안/먼터 히치 - 빌레잉(벨레이 플레이트를 떨어뜨렸을 때 청소)
  • 클로브 히치 - 벨레이 포인트 설정
  • 오버핸드 매듭 - 압실 로프 결합
  • Bowline - 하니스를 고정합니다. 나무에 밧줄을 묶거나 비슷한 것
4-2. 고급 매듭
  • 프루식 루프 - 항문 및 상승 고정 로프 안전 보호용
  • 뮬 매듭 - 벨레이를 묶으려면
  • 둘레 히치 - 슬링 연결용
  • 테이프 매듭 - 테이프 압실 슬링 결합 방법
4-3. 기본 매듭
  • 이중 오버핸드 매듭 - 크레바스의 입구를 절개하여 낙상 예방에 도움이 되는 대형 브레이크 매듭
  • 경계에서 활선 - 앵커에 중심점을 작성하기 위한 슬링
  • 스토퍼 매듭 - 8자형 또는 볼라인으로 마감하여 안전
  • 버터플라이 코일 - 로프 운반 및 보관용
  • 알파인 버터플라이 -줄 가운데에 묶여 있다
그리고 기억하라: 매듭을 깔끔하고 정확하게 묶는 것이 중요하다
5. Belay Stations & Personal Anchors
벨레이 스테이션은 당신의 중심 앵커 포인트이며 추락을 견딜 수 있을 만큼 튼튼해야 합니다.
적당한 크기의 대형(라이브) 나무나 견고한 바위 스파이크 또는 실과 같은 세 가지 유형의 앵커가 있습니다. 고정 앵커(피톤, 볼트 및 링)는 영구적으로 제자리에 유지되며, 제거 가능한 앵커는 직접 제작하고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작성하는 앵커는 상황과 앵커의 수와 품질, 당김 방향 및 선택한 벨레이 방법과 같은 사용 가능한 옵션에 따라 달라집니다. 어느 쪽이든 모든 앵커 시스템에는 개인 앵커를 클립으로 고정하고 벨레이를 설정하는 중앙 지점이 있습니다. 벨레이 앵커 연결에는 항상 잠금 캐러비너를 사용해야 합니다. 안전하고, 빠르고, 효과적으로 닻을 올릴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벨레이 닻을 보호하고 높은 인자가 떨어질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리더는 경기장 초기에 '예수 너트(Jesus Nut)'라고 불리는 훌륭한 첫 번째 보호구를 배치해야 한다.
6. 보안 앵커 구축
당신의 개인 닻은 벨레이 또는 압셀 역에 있는 중앙 닻과의 연결입니다. 한쪽 끝이 당신네 하네스 고리에 있는 넥타이 둘 다에 연결돼 있어요 전용 잠금 카라비너가 다른 쪽 끝에 추가되었습니다. 여러분의 개인 닻은 오직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할 뿐이고 그들이 등반하는 동안 여러분의 파트너로부터 떨어지는 것을 지탱하도록 설계되지 않았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앵커 슬링에 매듭을 지으면 특히 다이너마로 만들어졌을 때 강도를 크게 줄일 수 있다는 것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벨레이 앵커에서 정적으로 떨어지는 것은 매듭이 슬링에 묶여 있는 경우 슬링을 깨기에 충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슬링이 충분히 강한가?"보다 더 중요한 질문이 있습니다. "내가 이 벨레이 스테이션을 정적으로 로드할 수 있도록 설정했는가?" 또는 동적이므로 밧줄을 통해 벨레이에 직접 부착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앵커를 구축하는 것은 분명히 필수적인 기술입니다. 벨레이 위치와 자세, 하니스 또는 앵커 스테이션의 벨레이, 평준화 방법, 러너, 슬링 또는 코드렛 사용 등 고려해야 할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7. 벨라잉
알파인 클라이밍을 위한 벨레이링 기술의 중요성은 과소평가되어서는 안 된다. 다음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장갑과 헬멧을 착용하세요.
  • 등산을 시작하기 전에 밧줄을 정리하십시오(리더 끝은 위에, 벨레이어는 아래).
  • 앵커 부착 확인
  • 익숙한 벨레이 장치(알파인 튜버, ATC, 레베르소 등) 또는 먼터 히치 사용
  • 왼손과 오른손을 브레이크 핸드로 사용하여 벨링할 수 있음
  • ABC: 앵커-벨라이어-클림버를 가능한 한 직선으로 생각하고 시스템에 느슨함이 없습니다.
  • 밧줄의 적절한 장력이나 느슨함을 유지하고 필요에 따라 밧줄을 지급하거나 흡입할 수 있도록 벨레이(Belay)
  • 등산 시에는 이탈리안 히치 또는 벨레이 장치를 벨레이 역에 직접 부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큰 장점은 벨레이 체인에 속하지 않고 넘어질 위험이 있거나 최악의 경우 로프를 제어할 수 없는 상황에서 넘어져 끌어내릴 수 있다는 것이다. 필요한 경우 시스템을 이스케이프할 수도 있습니다(아래 벨레이를 묶는 방법 참조).
  • 등반벽에서 가을 훈련을 통해 리더 낙하를 연습하고 벨레이 기술을 향상시키세요.
8. 클라이밍 콜: 명령 & 커뮤니케이션
클라이밍 콜은 모든 사람이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중요하다. 그것들은 때때로 - 특히 등산 체육관에서 - 다소 과해 보일 수 있지만 - 오해를 막는데 도움이 된다. 산에서는, 일단 리드 클라이머가 시야에서 벗어나면, 그들은 필수적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서는 등반콜이 조금 다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등반하기 전에, 여러분이 그라운드를 떠나기 전에 어떤 전화를 사용하는지 여러분과 여러분의 파트너가 동의했는지 확인하세요.
다음은 표준 호출입니다.
  • 벨레이에서 –벨레이어는 등산객에게 '벨레이 위에' 있고 '준비되면 오를 수 있다'고 말합니다.
  • 등반 – 등반객에게 '등반 중'이라고 말합니다.
  • 느슨함 – 벨레이어에게 느슨함을 주라고 말하기 위해
  • 테이크 – 벨레이어에게 느슨한 부분을 모두 잡고 로프를 꽉 잡으라고 말합니다.
  • 주의하라! – 넘어질 수 있는 곳에서 어려운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는 것을 경고하기 위해
  • 바위! – (떨어지는 돌에 주의)
  • 안전 또는 오프 벨레이(등정기) - 파트너에게 다음 벨레이 앵커에서 안전하며 벨레이어가 필요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 오프 벨레이(벨레이어) – 벨레이 장치에서 로프를 분리하고 '오프 벨레이'라고 답합니다.
혼잡한 경로에서는 다른 로프 팀이 잘못된 메시지를 받지 않도록 서로의 이름을 사용하는 것이 이치에 맞다.
때때로, 여러분은 심지어 등반 파트너의 청력 범위를 벗어날 수도 있습니다. 바람이 불어서 의사소통이 어려울 수도 있어요. 밧줄에 일정 횟수의 예인 등 목소리가 들리지 않을 때는 밧줄 신호에 동의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이중 밧줄을 사용하는 경우, 한 밧줄에 많은 밧줄을 빨리 받는 것은 파트너가 안전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록 긴 시간 동안, 이것들을 헤매는 것은 때때로 느끼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9. 이탈리안 히치/ 먼터 히치 사용
등산 도구함에 있는 모든 도구들 중에서 이탈리안이나 먼터 히치는 여러분이 많이 의지해야 할 도구입니다. 빠르고, 최소의 기어가 필요하며,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 벨레이/복근 장치를 잊었거나 분실했을 경우 중요한 백업입니다.
  • 짧은 구간에서 벨레이 장치를 사용하는 것보다 빠르다.
  • 만약 당신의 밧줄이 너무 얼어서 장치를 통해 그것을 얻을 수 없다면, 그것은 여전히 이태리 히치와 함께 작동할 것이다.
10. 벨레이를 묶는 방법
닻을 조정하거나 시스템에서 벗어나기 위해 두 손을 자유롭게 하기 위해 넘어진 등산객에게 벨레이를 일시적으로 묶는 방법을 아는 것은 가치가 있다. 이렇게 하기 위해, 우리는 뮬 매듭을 사용합니다. 이탈리안 히치 또는 벨레이 장치를 벨레이에 직접 연결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오버핸드 매듭으로 백업된 뮬 매듭으로 구성되어 있다.
10-1. 이탈리안 히치를 뮬 매듭(일명 먼터 뮬)으로 묶기
  • 로프의 브레이크 가닥을 잡고 이탈리안 히치를 잠급니다.
  • 로프에 브레이크 핸드와 같은 방향으로 고리를 만듭니다.
  • 적재된 밧줄에 있는 느슨한 밧줄을 등산객에게 당기고 보이트를 만든다.
  • 밧줄 위로 밧줄을 접은 후 고리 안으로 밀어 넣습니다.
  • 위쪽 가닥을 잡아당겨 매듭을 조입니다.
  • 뮬 매듭을 통해 느슨한 부분을 잡아당깁니다.
  • 뮬 매듭을 적재된 가닥 주위에 오버핸드 매듭으로 묶습니다.
10-2. 뮬 매듭으로 벨레이 장치 묶기
  • 브레이크 손으로 벨레이 장치를 잠급니다.
  • 로크 카라비너로 밧줄 한 묶음을 당겨서 등산객에게 가는 로프 한 묶음 뒤로 당깁니다.
  • 고리를 만들기 위해 꼬아 놓은 다음, 등반가 쪽으로 가는 적재된 가닥 위로 밧줄을 다시 한 번 접은 후 고리를 통과합니다.
  • 느슨한 부분을 제거하고 매듭을 팽팽하게 당깁니다.
  • 이제 당신은 당신의 뮬 매듭, 등반 로프 주위를 재빨리 풀매듭을 가지고 있다.
  • 필요에 따라 어떤 느슨함의 노새 매듭 풀 스루.
  • 오버 핸드 매듭과 뮬 매듭을 포기하라.
10-3. 3WTF는 기억하기
  • 항상 적어도 브레이크 손으로 밧줄에 남아 있는지 확인합니다.
  • 타이 노새는 매듭에 가깝게는 카라비너려고 할 수 있다.
  • 밧줄 –에 풀어 신중하게로 브레이크 손과 안 들키면 손가락을 볼 때, 노새 매듭을.
11. 현수 하강
산을 등반하는 것을 찾거나, 안전하게 계의 증가율을 억제해야 하는 마찰을 사용하여 밧줄로 암벽을 내려오는 현수 하강 중요한 기술 기술이다. 현수 하강하는 것도 한 가장 위험한 방법으로 그것은 종종과 위험성을 보거나 간과할 수 있고 일상적인 것이 등반가들이 사용한다. 고, 사용하게 적절한abseiling 기술에 따라 조심스럽게 거의 모든 바위 얼굴이나 얼음 가을 당신은 안전하게 아래로 가게 되어 허용할 것이다.
12. 앵커
정말 당신의 앵커들 고체다를 만드는 것은 분명히 필수적이다. 뒤로 빼주두번째 고정점은 가능할 때마다. 반드시 또는 연장한 앵커들을 건립하기 위해 테이프나 코드를 옮긴다.
13. 두 개의 밧줄 연결
긴 관절은 두 개의 밧줄을 연결해야 할 수도 있다. 우리는 오버핸드 매듭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매듭 뒤의 꼬리의 길이는 20-30 센티미터 정도여야 합니다. 이 매듭은 매끄러운 면이 있기 때문에 가장자리 위로 미끄러져 내려가기 쉬우므로 걸리기 쉽습니다.
14. 압실 장치
익숙한 벨레이 장치를 사용합니다. 기억하세요, 다른 압정 장치들은 마찰의 다른 수준을 제공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그리고 이것은 당신이 사용하는 밧줄의 직경에 따라서도 달라질 것입니다.
15. 낙석과 가장자리
바위를 덮을 때, 느슨한 돌과 날카로운 가장자리가 없는 곳에 로프를 놓으십시오. 만약 당신이 의심스럽다면, 어떤 형태의 밧줄 보호대를 사용하세요.
15-1. 보안 앵커 구성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핵심 기술과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하강하기 전에 본인과 로프가 모두 닻에 고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절벽 아래로 던지면 밧줄의 바닥이 보이지 않는다면, 밧줄에 매듭을 지어라. 최악의 경우 항상 Prusik 또는 다른 백업 시스템을 사용하여 사용자를 보호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 커밋하기 전에 벨레이 장치와 나사 게이트가 올바르게 설정되었는지, 모든 게이트가 안전하게 닫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안전 슬링 제거 전에 항상 천장 시스템에 앉아 확인하십시오.
  • 밧줄이 느슨한 돌과 날카로운 가장자리가 없도록 하십시오.
  • 강풍이나 나무나 큰 블록과 같은 장애물이 있는 지형에서는 밧줄이 막힐 수 있으므로 밧줄을 아래로 던지지 말고 내려갈 때 밧줄을 잡고 계십시오. 밧줄을 배낭에 느슨하게 보관한 다음, 가면서 지불할 수 있다. - 때로는 더 큰 산길에서는, 길을 찾기 위해 첫 번째 등반가를 내려서 밧줄을 정확한 장소로 가져오는 것이 더 안전하다.
  • 제어력을 잃거나 밧줄의 끝이 벗겨지지 않도록 예방 조치를 취하십시오.
  • 처음 접하는 사람은 프루식 루프나 이와 유사한 제동 매듭을 사용하고 밧줄 끝에 매듭을 묶도록 한다.
  • 첫 번째 추락자가 방심하지 않고 밧줄의 양쪽 끝을 통제하고 비상시에 끌어당겨 멈추거나 속도를 늦출 경우 후속 수습팀원들은 백업 프루식 루프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 Abseil을 부드럽게 그리고 바로 아래로.
  • 다음 abseil 위치에서 자신과 로프를 새 앵커 포인트에 고정하고 계속합니다. 자신과 로프는 항상 앵커 포인트에 부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 첫 번째 등반가가 복근을 완료한 후 테스트 당깁니다.
  • 어떤 밧줄을 당길지 잊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밧줄을 당길 사람은 카라비너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 밧줄을 당길 때 링에 스스로 막히지 않도록 항상 안쪽 밧줄을 당기십시오.
  • 마지막으로 밧줄을 당기게 할 경우 밧줄이 어디로 흐를지 확인하고 좁은 틈새에 끼지 않도록 해야 한다.
  • 마지막으로, 항해할 때, 여러분이 안전하게 쓰러질 때까지, 집중력을 유지하고 한 팀으로 일하세요.
15-2. 기억해야 할 사항:
헬멧을 쓰세요!
벨레이 장치를 잃어버렸다면 이탈리안 히치로 탈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6. 암벽등반:
여러분은 안전하게 스크램블을 해서 남녀 산악화를 신고 잘 오르고 싶어 합니다. 알파인 루트에서, 여러분은 심지어 날씨에 의해 등산화를 벗고 부츠를 신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수동적이고 능동적인 보호와 랙 프로, 카라비너 및 슬링을 최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은 트립 방지를 위한 필수 기술입니다.
17. 눈 등반
여러분이 경련을 일으키며 걷는 것을 편안하게 하고 눈과 얼음 속에서 움직일 때 얼음 도끼를 사용하여 스스로 벨을 울리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스스로 체포할 수 있는 것은 분명히 필수적이다. 하지만, 미끄러져 자책해야 하는 것보다는 여행에 빠르게 반응하거나 자책함으로써 비틀거리는 것이 확실히 더 낫다. 눈 위로 올라가는 것은 힘든 일이 될 수 있으며, 계단을 차거나 내려가는 데 가장 효율적인 기술을 익혀야 합니다.
그리고 항상 눈사태 위험을 체크하세요.
18. 스노 닻
등산을 위해서는 빙하 위를 여행하거나 가파른 경사를 건널 때, 크레바스 구조대에서 보호를 위해 눈 닻을 쌓을 수 있는 것이 중요한 기술이다.
스노우 닻은 스키나 얼음 도끼와 같은 다양한 물체를 사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노 피켓은 수평(T-슬롯 또는 데드맨이라고도 함)과 수직 위치에 닻을 세우는 표준 장비이다.
눈 자체도 믿을 수 있는 닻이 될 수 있다. 적절한 조건에서, 스노우 볼라드는 완전히 고체일 수 있습니다. 눈이 전부일 때 훌륭한 다목적 닻으로 크레바스 구조 닻으로 활용할 수 있다. 눈에서 다른 유용한 벨레이 기술은 다음과 같다: 닻을 든 벨레이; 아이스 도끼 부츠 벨레이 그리고 엉덩이 벨레이를 가진 카라비너 아이스 도끼 벨레이.
19. 로프드 빙하 여행
빙하는 산 위에 눈이 쌓이고 압축되어 형성된 느리게 움직이는 덩어리 또는 얼음의 강이다. 그것들은 깊은 균열과 틈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빙하는 종종 크레바스에서 떨어지는 얼음과 약한 눈 다리까지 심각한 위험을 숨기고 있다. 빙하를 가로질러 안전하게 여행하기 위해서는 밧줄을 묶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20. 묶기
3인 또는 4인 팀의 경우, 모든 등산객들은 배 위의 8인칭 모양이나 나비 매듭과 같은 매듭을 사용하여 밧줄에 묶을 것이다.
어떤 매듭을 사용하든 안전을 높이기 위해 잠금 카라비너와 잠금 카라비너를 반대 방향으로 사용하여 밧줄을 하니스의 벨레이 루프에 고정해야 합니다.
각 당원들 사이에 적당한 거리를 두어라. 2인 1조의 경우 브레이크 매듭 3개를 사이에 두고 15~20m 거리를 유지하십시오. 3인 1개의 브레이크 매듭을 사이에 두고 10~12m 거리를 유지하십시오. 규모가 큰 팀은 8미터 정도 거리를 유지해야 하며, 브레이크 매듭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최종 등반가들은 잠재적인 구조를 위해 사용하기 위해 양쪽 끝에 있는 등산 배낭 안에 나비 코일을 사용하여 여분의 밧줄을 보관한다. 로프를 착용한 채 여행하는 것 내리막에는 밧줄을, 오르막에는 얼음 도끼를 들고 빙하를 건너세요.
걸을 때 밧줄에서 느슨하게 빠져라.
정신을 바짝 차리고 줄넘기 짝이 넘어졌을 경우 대응(팀 체포)할 준비를 하십시오.
22. 보안 앵커 구축
팀원이 크레바스에 빠지지 않도록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애초에 크레바스가 발생하지 않도록 함께 조심스럽게 움직이는 것이다. 어떤 상황에서는, 등산객이 프루식이나 다른 매듭이나 클램핑 장치를 사용하여 밧줄을 타고 올라가서 자구할 수 있을 것이다. 크레바스 팀의 구조는 어렵고 복잡하며, 어떠한 기사나 비디오도 자격을 갖춘 교육과 경험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 많은 가능한 구조 시나리오가 있다. 그것은 로프로 함께 묶인 등산객의 수와 어떤 다른 요소들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크레바스 구조를 위한 주요 단계는 다음과 같다.
  • 추락 방지(팀 체포)
  • 앵커 구축
  • 등반자의 무게를 닻에 옮기는 것
  • 크레바스의 입술을 준비합니다.
  • 운반 시스템 설정
  • 쓰러진 등산객 구출하기
중요: 모든 구조자가 항상 닻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자체 잠금 풀리는 마찰을 줄이고 힘을 전달하는 데 최적화되어 있어 특히 2~3인용 소형 로프 팀의 경우 운반이 용이합니다.
23. 고지 사항
등산이나 등산은 위험하다. 당신은 자신의 행동에 대해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당신은 항상 당신의 능력 내에서 그리고 전문적인 훈련을 받은 후에 등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중상 또는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여기의 조언은 개요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므로 교육 및 지침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